이글루스의 잡설 모음집

lusian30.egloos.com

포토로그



지소미아를 기어이 파기하려 하는 이유

물론 일본이 어그로를 신나게 끈 것도 있긴 하지만, 그것뿐이라면 이렇게까지 가지 않았을 것이다. 아무리 일본이 마음에 안든다 쳐도 미국이 직접 일본을 대놓고 챙겨주면서(이전에도 일본 우선이긴 했지만 한국의 입장을 고려하면서 했던 게 전혀 다르다) 한미동맹의 위기를 언급할 지경이면 다른 방법을 찾는 게 합리적이라는 건 상식인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실제로 그 친중성향의 박근혜조차도 중국 열병식 참석에 앞서 미국의 양해를 확실하게 구했고, 중국이 결국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말을 안 듣자 사드를 도입한 걸 봐도 알 수 있다. 즉 최소한의 상식은 지켜지고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박근혜조차도 지킨 선조차 무시하는 일반 국민들의 시선에서조차 전혀 이해가 불가능한 행태를 보이는 이유는 전에도 언급했듯이 지지세력이 그걸 요구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금 지소미아 파기를 주장하는 세력이 바로 현 정권을 지지하는 세력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운동권들이다(물론 운동권 인사들 자체가 페미니스트, 탈원전 지상주의자는 아니지만 기득권 유지를 이유로 페미니즘이나 에코파시즘과도 어느 정도 연결되어 있다).

현 정권을 지지하는 운동권 세력들의 마음의 조국은 기본적으로 북한이고, 미국과 일본은 북한 주도 민족주의적 한반도 통일(그들 입장에서는 6.25때 통일이 안된 것이 그렇게 보인다)을 막은 방해 세력이거나 한반도를 식민지배하고는 지금도 그런 망상을 버리지 못하는 세력으로 비친다. 따라서 이들과의 교류 자체가 용납이 되지 않으며 한국은 북한과 손잡고 지금이라도 자주적인 통일을 이루어야 하고, 미국과 일본의 간섭으로부터 벗어나도록 하는 게 자신의 사명이며, 현 한국인들이 아닌 자주적으로(이것도 북한의 역사를 보면 말이 안되는 소리지만 어쨌건 이들은 그렇게 본다) 민족국가를 수립한 북한 주도 하에 그 국가를 운영해야 한다고 본다(물론 그 민족국가가 어떤 민족국가인지는 이들에게는 중요하지 않다. 민주주의도 결국 서방의 가치라고 생각하니까). 따라서 이들에게 지소미아는 악의 계약이고 미국의 방위비 인상 갑질은 약소국으로써 국력을 키울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게 아니라 오히려 한미동맹을 파기할 구실이며, 제재 같은 건 신냉전 체제 하에서 중국, 러시아의 비호와 이제 민족의 무기가 될 북한 핵으로 돌파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원래라면 이런 자들은 정치에 발도 들여놓으면 안되고 실제로 민주당이 집권하던 김대중, 노무현 시절에도 이런 자들만큼은 최소한 정치 주류에 참여시키지는 않았다. 김대중이야 이들을 확실하게 배제했으니 당연한 거고 노무현도 잠시 쓰는 듯하다가 결국 관료들과 열린우리당 내부의 온건 세력들을 주축으로 한 운동권 배제로 가게 된 것. 그러나 이후 이명박의 정치보복으로 김대중, 노무현 시절의 다수 온건파들이 몰락하고 뒤이어 경쟁자들도 몰락하면서 문재인과 극단주의자들만 남은 상황에서 박근혜가 비선실세에게 대통령 권한을 넘기는 역대급의 사고를 친데다 국민들이 정치판이 개판이면 그냥 이민가자 이런 투로 행동한지 20여 년이 되는 바람에 이런 자들도 권력을 잡고 말도 안되는 사고를 계속 치면서도 전혀 견제가 안되는 게 현 정권의 실태라고 할 수 있다.

p.s 게다가 자한당이 계속 온갖 삽질을 하면서 운동권, 에코파시즘(페미니즘은 자한당도 기본적으로 지지 입장이긴 하다. 물론 지금 현정권 지지세력처럼 아예 남자들 죽이고 노예로 부려도 좋다 이런 수준까진 아니지만)을 전혀 견제하지 못하는 것도 문제다.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마음에 안든다는 이유로 삼청교육대를 언급하고 공관병에게 사역시킨 걸 당연시하는 전직 장성을 공천하려다가 뒤늦게 취소한 해프닝은 이 당이 아직도 정신을 못 차렸다는 증거다. 

덧글

  • 알토리아 2019/11/16 11:58 #

    자유한국당 수준 보면 민주당 3중대라고 불려도 이상하지 않죠.

    문다혜 씨를 본받아 이민이나 준비합시다. 아무리 머리를 굴려도 답이 없어요.
  • 흑범 2019/11/21 10:48 #

    지금 20초중반~25살 전후부터 그 이하라면,

    외국어 한두개쯤 미리미리 준비해두고, 직업으로 쓸 기술 한두개쯤 배워두는것도 나쁘지는 않음.

    까딱하면 자기 공부할때 인생 대충살던 인간들까지 먹여살려야 되는 상황이 올 듯.
  • 터프한 둘리 2019/11/16 12:26 #

    경규옹은 오늘도 1승을 챙겨갑니다.
  • 흑범 2019/11/22 07:08 #

    나향욱, 박중양, 윤치호, 서재필, 이규완, 백윤식, 퍼거슨, 몽주니어는 오늘도 1승씩 추가하는 중이지요.
  • 스카라드 2019/11/16 14:53 #

    운동권과 70~80세대 민주열사들의 오랜 소망. 일본과의 단교를 위한 진행 단계입니다. 민간교류만 (문화상품 유통) 이어지면 주권국대 주권국의 관계는 단절되어도 상관없거든요.
  • nolifer 2019/11/17 10:14 #

    중공이 안뒤지고 영원히 살아 전세계를 지배하면 저것들 하는 행동이 올바르고 정당한게 맞겠죠 근데 미국이 그렇게 냅둬요? 중공 찢어죽이고 우리를 거지 깡촌으로 만들어서 밟아 죽여버리지 저것들 언젠간 우리들 손으로 찢어죽여버릴 날이 올겁니다 자한당 씨발년들도 마찬가지에요 중공 돈 받아 처먹고 중공이 원하는대로 해준 댓가는 피로 받아야 하는게 맞아요
  • 흑범 2019/11/22 07:07 #

    그야NL세력에겐 대한민국은 태생부터 잘못된 집단입니다. 운동권 의 주류인 NL세력 과 그 온건분파 내지는 기득권화된 NL인 친노친문에겐 대한민국은 태생부터가 글러먹은 나라이니까요.

    NL세력에게 대한민국이란 좌우합작이나 남북협상으로 태어났어야 될 국가? 환상의 단일민족국가 대신 들어선 불법적존재, 비합법적 존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남쪽정부 라는 단어, 툭하면 48년 이승만의 선거가능한 지역에라도 일단 정부를 세우자는견해를 의식한, 뭔가 의식적인 말과 행동들...

    NL에겐 대한민국이란 있어서는 안될존재, 불법 점유물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