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의 잡설 모음집

lusian30.egloos.com

포토로그



사실 세상의 모든 문제는 그냥 단칼에 하려는 데서 발생한다.

1. 여성이 차별받고 있으니 여성을 밀어주자(물론 지금 한국의 여성 차별 문제는 2030과 40 그리고 50 이후 여성들의 입장이 다 다르지만 이건 그렇다고 치자).
2. 하루 한끼도 제대로 먹지 못하는 난민들이 불쌍하니까 받아주자.
3. 기본적인 의식주도 누리지 못하는 북한 주민들이 불쌍하니까 경제발전의 기회를 주기 위해 제재를 해제하자.
4. 적폐 세력들이 국가에 끼친 해악이 너무 심하다. 청산 철저하게 하자. 

물론 넷 다 의도는 좋았다. 그 결과가 무엇일까? 

우선 1을 보면 어머니 세대의 차별에 분노해서 그렇다고 하면 이해는 가지만 결국 2030 남성들에게는 병역, 남성성 준수 등의 의무만 있고 여성에게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권리만 주어지는 역차별이 되어 버렸다. 당장 출산 보육휴가도 필요한 제도이기는 하지만 그걸 악용해서 꿀만 빨고 회사 퇴사하는 여성들 때문에 일선에서 말이 많은 실정이다.

2는 대책없이 수용한다는 전제조건이 깔려있기는 하나 난민들을 100만 이상 수용했다가 지금 난리가 난 독일을 생각하면 간단할 것이다. 

3은 뭐 대책없는 제재 조치 무시로 북한에 몰래 들어가는 석탄자금 같은 돈이 경제발전과 북한 주민의 복지가 아니라 지금 영변만 폐쇄하자고 하면서 몰래 비밀 핵시설 만들다가 들켜서 난처해진 어떤 분 개인을 위한 복지와 핵개발 지원에 쓰인다는 거 안다면 더 말할 필요 없을 것이다. 

4는 분명 적폐라 할 수 있는 세력들도 있지만 그 기준을 단칼에 해결하기 위해 새로 정권을 잡은 적폐의 '반대파' 가 정한 것이 문제였다. 뭐 오늘날 그 '반대파' 가 정한 적폐의 기준이 부정부패 및 국정농단을 저지른 진짜 적폐들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는 건, 그리고 어떤 측면에서는 그 전 적폐들보다 더 독재적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건 알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다. 

결국 모든 문제는 단칼에 해결하려는 데서 발생한다는 걸 알 수 있다. 항상 그렇지만 개혁이 쉽지 않은 건 개혁 과정에서 희생되는 사람들을 배려하면서 개혁을 추진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개 사람들은 그걸 재벌, 부패 정치인 등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차라리 그럼 개혁이 쉽다. 실제로는 상상 이상으로 실타래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그걸 하나씩 풀 생각을 하지 않고 무작정 단칼에 자른다고 실이 풀릴 리가 없다. 오히려 또 다른 문제만 생겨날 뿐이다.

덧글

  • 피그말리온 2019/03/03 18:48 #

    세상이 복잡하다는걸 이해하지 못하거나 인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사람들에게는 극단주의가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마련이죠.
  • K I T V S 2019/03/03 19:43 #

    그래도... 트럼프 당선 전만 해도 1~4에 대해 조금이라도 안좋게 말하면 안좋게 말한 사람이 큰 죄를 지은거마냥 나쁜놈이 되는 분위기가 전세계적으로 팽배했었잖아요. 그리고 난민으로 인해 그 거대한 유럽연합이 진짜 무슨 찌질이마냥 계속 무너지는 모습도 웃겼고.
  • 알토리아 2019/03/04 21:09 #

    문재인 대통령 각하로부터 적폐로 낙인찍힌 분들 상당수는 문재인 대통령 각하 당선 때 그분을 지지했던 사람들이었죠......
  • 제트 리 2019/04/26 18:40 #

    그럼요....한 번에 해결이 되었다면, 이렇게 까지 고생을 할 이유가 없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