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의 잡설 모음집

lusian30.egloos.com

포토로그



이번 정권 덕분에 한 가지 확실하게 사람들이 깨달은 점.

일당독재, 일인독재 체제가 얼마나 사람들의 삶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알았다는 점이다. 

지금 503도 차마 못하던(막판에 친위쿠데타 모의가 있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기무사의 과잉충성 겸 발악으로 본다. 애초에 그렇게 해봐야 야전 군인들이 안들으면 아무 소용이 없을 뿐더러, 미국이 지지할 가능성이 전혀 없었다) 자기들만의 이상세계 구축을 문재인 정권이 밀어붙이는 이유는 바로 지금의 정국이 사실상 문재인 독재체제이기 때문이다. 정확히 말하면 문재인과 그 주변 핵심지지세력들이 독점하는 일당독재라고 할 수 있다. 제1야당은 광주 5.18 북한군 개입설 같은 헛소리를 국회의원이 당당히 하면서 아직 정신 못차리고 있음을 입증했고, 제2야당은 힘이 없다. 기타 야당들 중에는 문재인 지지세력들보다 상태가 더 안 좋은 정당들도 많기 때문에 대안이 생길 수가 없다. 과거 일본 자민당은 계파간의 갈등을 통해 특정 계파가 너무 못하면 다른 계파가 집권했지만 지금 더불어민주당은 안희정이 성폭력 사건으로 자멸하고, 이재명도 벼랑끝으로 몰리고 있다. 

그렇다면 대안 없으니 무투표를 하고 외면해야 하느냐? 그래서 이렇게 된 거다. 미국의 경우 공화당, 민주당 모두 실제로는 당 내 과격파들(티파티, 사회주의자들)의 성향만 다르지 힐러리, 부시 등 주류세력은 사실상 정치하는 방식도 구성원도 비슷비슷하다. 그런데도 미국인들은 민주당이 너무 못한다 싶으면 공화당을 뽑고, 한 8년 정도 지켜보다가 너무 못하면 민주당으로 바꾼다. 이유는 간단하다. 그래야 썩은 물이 되고 특정 세력들이 국정을 농단하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즉 완전히 깨끗해질 수는 없겠지만 부패해도 적당히 부패하게 되는 것이고, 국가 체제가 붕괴되거나 국민들 개개인의 생활이 위협받는 일은 벌어지지 않는 것이다. 반면 중국 보면 시진핑 1인체제로 전환하면서 본격적으로 국민들 일상생활까지 간섭이 시작되고 있고, 북한은 볼 것도 없다. 일본은 한국, 중국보다는 나은 편이라지만 여기도 정치 무관심이 심화되자 아베 정권 내에서 온갖 뻘짓이 벌어지고 있지만 아무도 견제하지 못하고 있다. 이게 다 핵심지지층들만의 표+@(20, 30대 여성표, 운동권 표 등)로도 정권을 쉽게 잡을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벌어진 결과다. 

따라서 앞으로 할 일은 투표장으로 가는 게 될 것이다. 특히 20대 남성들은 다음 총선, 대선 때 반드시 투표장으로 가야 한다. 이번 체제 하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본 사람들임에도 불구하고 정치권에서 관심갖지 않는 가장 큰 이유가 이들이 정치에 관심없는 게 제일 크다. 해외 이민? 절대다수의 20대는 해외 이민 못 간다. 한국에서 죽을 때까지 살아야 하니 투표하고 정권 교체가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는 게 자신의 삶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P.S 참고로 현 상황이 지속되면 한국의 유력한 미래는 러시아가 될 거다. 물론 푸틴 체제 하의 러시아는 개개인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사안에는 손대지 않는 점에서 과격 페미니스트들과 에코파시스트들의 온갖 뻘짓이 대놓고 정책에 반영되는 현 문재인 체제보다 개개인에게는 좀 낫지만, 결국 정권 교체가 불가능하고 변화의 목소리가 나오지 못한다는 점. 그 원인이 민주주의 제도 자체의 붕괴가 아닌 국민들의 정치 무관심에 있었다는 점은 똑같다.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