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의 잡설 모음집

lusian30.egloos.com

포토로그



국정원 댓글 덮기 위해 세월호 침몰을 기획했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게 정치, 사회 게시판

그러니까 세월호 침몰이 정부에 입힌 타격이 정치적 스캔들 몇 개 그대로 얻어맞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치명적인 피해를 줬고, 장기적으로 보면 대통령과 정부의 권위도 큰 폭으로 떨어뜨렸는데 고작 국정원 댓글 덮으려고 나라 전체를 말아먹는 사고를 기획했다?

이건 한마디로 말해서 숙제 안해온거 덮으려고 거리에 나가서 사람을 때리는 격이고, 공무원 시험 떨어진 거 숨기려고 중앙정부부처에 침입해서 성적을 조작하려다 걸리는 격이고, 여소야대 정국에서 대통령에게 가해지는 압력을 해소하려고 전쟁을 일으키는 격(전쟁이 터지면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의 권한은 강화된다)이다.

그냥 솔직하게 말해서 고질적인 부정부패와 청해진해운의 안전불감증과 세월호 승무원(특히 이준석)들의 인간성 부재가 만들어낸 참사고, 워낙 사태가 커져서 결과적으로 세월호에 국민들이 집중하게 된 것일 뿐이다. 게다가 대통령이 입은 타격은 차라리 사고 안 터지느니만 못했고, 게다가 이후 권위가 바닥으로 추락하면서 총선까지 패배하는 결과로 이어지고 말았다.

개인적으로 대통령이 마음에 안드는 구석이 참 많고, 상당히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긴 한데 최소한 대통령까지 된 사람이면 여기 인터넷에 음모론 쓰는 사람들보다는 머리가 좋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줄은 안다는 점은 알았으면 좋겠다. 무능하다는 것도 '대통령으로써' 무능하다는 거지 매일 음모론 떠드는 인간들처럼 수준 낮다는 뜻이 아니다. 그리고 깔 거면 국정교과서부터 시작해서 깔 거리 많으니까 그걸로 까라. 세월호와 관련해서 대통령이 정부의 부정부패에 대해 상급자로써의 책임은 져야겠지만 그 이상의 책임은 없다.

p.s 차라리 북풍이나 간첩조작을 거론했으면 납득을 하겠다. 실제 행동 유무와는 별개로 '특정 사안을 덮기 위해서' 역사적으로 검증된 방안 중 하나라 의심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덧글

  • 타마 2016/04/27 09:39 #

    대통령에 대한 신뢰가 엄청 떨어졌다는 거겠죠... 저런 음모론이 돈다는 것은...
    음모론을 믿고 펼치는 사람들은 주인장님 말대로 최고통치권자가 지적장애가 있다는 전제하에 이야기 하고 있을듯...
  • lamb 2016/04/27 11:24 #

    근데 사실 출범부터 신뢰가 있었는지도 의문;
  • 이명준 2016/04/27 13:04 #

    근데 그런 음모론 신봉하는자들은 그쪽계통의 대통령을 신뢰하지 않았죠 이명박이 어디 처음부터 신뢰도가 없어서 광우병사태가 터졌겠습니까 걍 자기들 보기에 싫어서...... 음모론을 양산하고 죽일려고 하는거지.
  • 퍽인곪아 2016/04/27 16:08 #

    저치들은 대통령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게 아니라 대통령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목적으로 저런짓을 하는거죠. 반여권 지지자들은 그에 낚여서 허우적거리는거고
  • NaChIto LiBrE 2016/04/27 16:10 #

    같은 맥락으로 노전대가 이전대에게 살해당했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봤습니다. 멀쩡하게 대학나오고 사회생활하고 가정생활하는 사람들인데도, 이전대가 노전대를 제거함으로써 얻는 득과 실에 대한 판단은 없고 이전대는 그냥 그런 인간이니까 그러고도 남을 것이다라는 대답을 하길래 참 당혹스러웠습니다. 차라리 김전대가 노전대를 꼬리짜르기용으로 팽했다고 하면 논리적으로 납득은 가겠지만..물론 이런 소리를 입밖에 내었다가는 끔살을 면치 못할 것이 지금의 한국이겠지만요.
  • 알토리아 2016/04/27 22:36 #

    인간은 의외로 합리적이지 않지요.
  • 스카라드 2018/10/29 09:51 #

    음모론을 주접을 떠는 김어준과 방구석 혁명열사들을 어찌하지도 못하는 박근혜가 잘도 민항 페리선을 침몰시키겠네요. 정말로 박근혜는 최서원 출입구와는 별개로 억울하게 매도된 할망구입니다. 통치자 역량이 없지만 그래도 종북주사파보다는 낫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