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의 잡설 모음집

lusian30.egloos.com

포토로그



이번 테러를 계기로 이슬람에 대한 대처 자체를 논의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정치, 사회 게시판

사실 이번 테러 자체가 일부의 일회성 행동이라면 그냥 수습하고 끝낼 일이다. 문제는 이슬람의 테러는 이런 식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는 점에 있다. 일각에서는 IRA 등과 비슷하다고 보기도 하는데, 유감이지만 이슬람은 약자로써 강자에게 테러로 항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공세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테러를 하는 쪽에 가깝다. 당장 이번에 칼리프의 지시로 지하드를 수행했다고 말한 걸 봐도 그렇다.

게다가 샤를리 앱도 테러 당시 프랑스 무슬림들의 반응에서 보듯이 다수가 테러에 공감하며 또한 서방의 세속 가치를 수용할 의사가 없음을 보여줬고(물론 프랑스의 경우 이슬람 중에서도 가장 골통이라는 중동-북아프리카 출신 와하비들이 주로 들어왔다는 점은 감안해야겠지만) 따라서 이들을 테러 및 세속주의 말살 가담자 및 적극 동조자, 적극 지지자, 소극적 지지자, 방관자, 반대자 등으로 나누어 통제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최악의 경우 신분이 확실한 소수를 제외하고 영화 <비상계엄> 에 나온 방식처럼 테러에 가담할 가능성이 있는 무슬림 남성들을 일정 기간 별도 격리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물론 현실적으로 여기까지는 어렵고, 아마 각국 정보부가 무슬림에 대한 데이터를 공유하고 위험인물들을 현지 경찰이 민간 정보원들의 협조 하에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형식이 될 가능성이 높다.

P.S 여담이지만 평소 남성혐오를 위해 건수만 찾던 메갈리안들에게는 이 사건만큼은 별 도움이 안될 것 같다. 남성혐오 자체라면 쓸만하지만 얘들은 남성을 혐오하는 게 아니라 한국남자를 혐오하는 거고, 이 건은 한국남자가 저지른 테러가 아니기 때문에.

덧글

  • 고지식한 젠투펭귄 2015/11/14 17:18 #

    자폭테러중 30%였나 40였나 아무튼 정확한 숫자는 기억 안 나는데 그 정도가 여자입니다 남자만 격리한다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 이글루시민 2015/11/14 18:29 #

    체첸이나 팔레스타인 쪽은 그게 맞는데 거긴 반이스라엘 및 반러 민족주의 경향도 상당부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단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이슬람 교리는 여성의 자살을 좋게 보지 않습니다.
  • 제트 리 2015/11/21 13:20 #

    한 동안 무슬림 들이 시달리긴 하겠군요.. 어쩌 겠습니까? 지들이 자초한 일인데요
  • 스카라드 2018/10/29 09:27 #

    국내에서는 평화의 이슬람,오일머니,중동의 한류 시장 등. 이런 명분으로 무슬림을 적대하기 어려운 여건입니다. 촛불깨시민들이 중동 무슬림을 너무 좋아하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42